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인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십 캠프 ‘성황리’ 운영

작성일 : 2017-06-19 10:24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시교육청은 굿네이버스, 인천대학교와 함께 지난 17일 인천대 컨벤션센터에서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 98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청소년 글로벌리더십 캠프’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글로벌시대의 리더십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학생이 학부모와 함께 국내이슈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협력 및 나눔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학생과 학부모들은 고등학생 해외봉사활동 체험사례를 함께 듣고‘동영상 시청, 꿈찌 만들기, 희망가방 만들기’등의 국제협력과 난민 구호활동을 직접 함께 체험해 봄으로써 빈곤과 재난, 억압으로 고통 받는 이웃들을 돕는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배제천 교육혁신과장은 “앞으로는 지식습득보다는 지식을 잘 활용하고, 창의적으로 융합할 수 있는 인재를 기르는 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활동 무대 역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넓혀가야 하기에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과 소양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서 이 캠프를 운영하게 됐다”고 운영취지를 말했다./박승철기자

 

#인천교육 #시교육청 #인천교육청 #미래교육 #미래 #학부모교육 #학부모 #글로벌리더 #리더십 #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