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1학교 1고문 변호사’ 위촉

초·중·고 103교 대상 운영, 26일 교육청 대회의실서 위촉식

작성일 : 2017-06-26 14:05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1학교 1고문 변호사’ 위촉

초·중·고 103교 대상 운영, 26일 교육청 대회의실서 위촉식

학교별 고문 변호사 위촉으로 다양한 법률 지원 기대 높아져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6일 오후3시 광주광역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광주지방변호사회와 ‘1학교 1고문 변호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지난 2012년 광주지방변호사회와의 체결한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기부 활성화 업무협약’과 관련해 추진됐다. 당초 중학교와 특수학교에 한해 운영했던 것을 올해 고문 변호사를 신청한 전체 학교로 운영범위를 확대했다. 초등학교 43교, 중학교 38교, 고등학교 21교, 특수학교 1교 총 103교가 대상이다.

1학교 1고문 변호사제 운영 학교엔 광주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 1인이 고문 변호사로 지정된다. 고문 변호사는 해당 학교장과 협의를 거쳐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관련 피해학생‧가해학생 법률 지원과 선생님들을 위한 교권보호 활동을 하게 된다. 교직원‧학부모를 위한 법률 상담, 학생을 위한 멘토링 강의, 진로 특강 등 다양한 지원도 펼친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위촉식과 관련해 “학교 현장에서 겪고 있는 여러 어려움을 광주지방변호사회와 함께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교육청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교육공동체 가치를 실현해나가는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변호사 #교육청 #위촉식 #학교 #지방변호사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