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소외계층 영재 학생’ 지원 나서

초‧중 1‧2학생 182명 대상, 영재교육 특별 체험 프로그램 마련

작성일 : 2017-07-11 13:59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소외계층 영재 학생’ 지원 나서

초‧중 1‧2학생 182명 대상, 영재교육 특별 체험 프로그램 마련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소외계층 영재학생 지원에 적극 나섰다.

11일 광주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6월 중순부터 말일까지 시교육청 산하 영재교육기관에서 수강하는 소외계층(기초수급, 차상위, 사회적 배려 대상자) 학생들과 생활환경이 어려운 일반 학생 중 담임교사 추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재교육 특별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 바 있다.

모집 결과 초 5‧6학년, 중 1‧2학년 학생 182명이 11~19일 총 4회에 걸쳐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영재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11일 첫날 학생들은 전시물 관람, 전시물 연계 실험, CSI과학수사대‧바이오랩 등 다양한 체험 활동에서 창의력을 발휘했다.

‘CSI과학수사대’ 과정에 학생들은 특히 열광했다. 재현된 사건 현장을 방문하고 첨단 과학수사장비를 활용해 족적, 혈흔, 위조지폐, 문서감별, 지문채취, 몽타주 작성으로 과학수사 과정과 원리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활동에 아이들의 눈이 커졌다.

‘바이오랩’ 체험도 인기를 끌었다. 학생들이 직접 수사관과 생명공학 연구자가 되어 바이오, 약학, 생명공학연구 분야에서 사용되는 실험기구를 사용해 약물 기능‧효과 규명, DNA 추출‧분석 등 다양한 실험에 참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영재교육 특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을 높이고, 체험을 통한 삶과 연계된 영재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교육청 #영재교육기관 #광주과학관 #체험학습 #과학수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