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인천교육청 다문화가정 직업교육 실시

7월24일부터 12월16일까지 제과제빵, 양식 조리과정 등

작성일 : 2017-07-12 09:53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시교육청은 7월24일부터 12월16일 까지 계산공업고등학교와 재능대학교에서 다문화가족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다문화학생 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직업교육과정 운영 지원은 다문화가족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탐색하고 상급학교 진학과 졸업 후 직업선택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다문화학생의 취업과 자립을 돕기 위해 준비됐다.

참여 학생은 초등학생 9명, 중학생 18명, 고등학생 11명으로 관내 초, 중, 고등학교에서 추천받아 선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 중학교 다문화학생 대상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과정, 고등학생 대상 한식, 양식 조리과정 등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반학생과 함께 교육을 받아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하고 있다.

시교육청 공숙자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번 다문화학생 직업교육과정은 다문화가족 학생들이 꿈을 찾고 직업준비 능력을 배양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다문화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전문 직업교육 기관과의 연계와 협업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박승철기자

#인천교육청 #교육신문 #미래교육 #직업교육 #제과 #양식 #미래뉴스 #다문화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