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동부교육청, 효령노인복지타운서 급식 봉사

이종식 교육장 등 교직원 참여 어르신 700여 명 점심 식사 도와, ‘효사랑’ 실천

작성일 : 2017-07-13 15:5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동부교육청, 효령노인복지타운서 급식 봉사

이종식 교육장 등 교직원 참여 어르신 700여 명 점심 식사 도와, ‘효사랑’ 실천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13일 북구 효령노인복지타운에서 이종식 교육장을 비롯한 교직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효 사랑 실천을 위한 급식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효령동에 위치한 효령노인복지타운은 하루 1000명 이상의 어르신들이 문화, 여가, 취미,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경로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는 광주의 대표적인 노인 복지시설이다.

동부교육청 교직원들은 소독, 배식, 식당정리 등 맡은 바 업무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은 후 700여 명의 어르신들께 급식배식, 잔반정리, 식탁청소 등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 내내 어르신들께 맛있는 반찬을 하나라도 더 얹어드리려는 직원들의 따뜻한 손길과 온정이 이어졌다.

이종식 교육장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우리 사회에 노인복지를 위한 시설을 방문해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일회성 봉사활동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히 효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부교육청 직원들은 이날 봉사활동을 통해 효 사랑의 값진 보람을 느꼈고 배식 봉사로 학교 급식실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동부교육청 #노인복지타운 #봉사활동 #효사랑 #교육장 #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