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산업안전보건교육 운영

특성화‧마이스터고 2학년 학생 대상으로

작성일 : 2017-09-04 15:45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 산업안전보건교육 운영

특성화‧마이스터고 2학년 학생 대상으로

한달간 특성화고 등 13개교서 3천여 명 교육 참여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8월29일부터 9월28일까지 한 달간 관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예비취업자들인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해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재해를 예방하고 위험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학교별 집체 교육이 아닌 산업안전보건 전문 강사를 학급으로 파견해 사업장 안전수칙과 재해사고 유형, 산재 예방 대책 등을 사례위주로 모둠활동 수업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집중도를 높이도록 했다.

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학생 대상 교육뿐만 아니라 교사 대상 노동인권 교육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7월24일부터 27일까지 ‘교사가 꼭 알아야 할 노동인권 및 산업안전보건교육 연수’를 실시해 참여 교사들의 학생안전 지도역량을 향상시켰다. 방학 중임에도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교사 30여 명이 연수에 참여해 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광주교육청 이영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우리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안전사고에서 보호하기 위해 정기적인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겠다”며 “필요시 수시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교육청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보건교육 #산업안전 #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