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시의회, ‘제60회 학생 모의의회’ 개최

광산구 월곡중 학생들 대상…지역구 문태환 시의원 참관도

작성일 : 2017-09-12 16:46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시의회, ‘제60회 학생 모의의회’ 개최

광산구 월곡중 학생들 대상…지역구 문태환 시의원 참관도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이은방)는 12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광산구 월곡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60회 학생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한 모의의회는 월곡중학교 학생 140여명이 참여하고 지역구 의원인 문태환 의원이 참관한 가운데, 학생들이 발의한 조례안 등에 대해 토론과 전자투표,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지방의회 의정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의 장으로 진행됐다.

또한 학생들은 ‘교내에서의 진로탐구 시간’, ‘학생 자치 동아리’라는 주제 등으로 5분 자유발언을 했으며, ‘월곡중학교 혁신을 이루기 위한 실천 조례안’을 심의한 후 의결했다.

이날 문태환 시의원은 학생들에게 “이번 모의의회 체험을 계기로 어른이 되어 다시 이 자리에 앉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 의장역을 맡은 이종석 학생은 “TV 에서만 보았던 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의원역할을 체험하면서, 시의원이 정책을 제안하고 조례를 만드는 등 광주시민을 위해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오늘 이시간이 우리에게는 정말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의회는 미래 광주의 주인공인 지역 학생들이 지방의회를 체험해 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배울 수 있도록 현장체험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학생 #모의의회 #월곡중 #시의원 #시의회 #중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