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시 유치원, 초등학교 65개교에 공기청정기 지원

LG, DK, 랩코 등 미세먼지 측정기 등 소모품 무상 지원

작성일 : 2017-11-13 15:05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광주시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공기질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는 13일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LG전자, DK㈜, ㈜랩코, 에어랩, 한국공기안전원 등과 ‘실내공기질 개선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윤장현 시장을 비롯해 김병순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장, 김보곤 DK㈜ 대표, 류준호 ㈜랩코 대표, 노광철 에어랩 대표, 강선행 한국공기안전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앞으로 시는 보건환경연구원과 함께 실내공기질 측정 및 개선효과를 분석하고 LG, DK, 랩코 등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65개 학급에 공기청정기와 미세먼지측정기를 포함한 소모품을 무상 지원하게 된다.

또 에어랩은 제품의 청정화 능력 평가 등 효율적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한국공기안전원은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교육교재 개발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시범사업 시행으로 미세먼지에 가장 취약한 초등학교 1학년 이하 유아 및 아동들에게 실내 미세먼지 안전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학급 규모, 이용인원, 신체적 활동도 등에 따른 제품의 청정용량, 소모품 교환주기 등을 분석해 실내미세먼지 안전환경 조성 가이드라인 마련, 정부에 정책적 건의도 할 계획이다.

윤장현 시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공기의 질을 실질적으로 측정하고 데이터 구축, 제품 질 향상, 나아가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기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 #교육신문 #미래교육 #윤장현시장 #광주시장 #LG #랩코 #공기청정기 #미세먼지측정기 #미세먼지 #광주초등학교 #광주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