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가좌여중 ‘꿈·끼 발표회’ 개최

진로, 비전 발표 등 연주회 ‘큰 호응’

작성일 : 2017-12-08 14:35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이종태)는 지난 7일 ‘2017.꿈·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자신의 꿈을 전교생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발표자나 듣는 학생들 모두 꿈을 이루기 위해 기획 됐다.

대회 참가 희망자 중 1차 심사에 통과한 4명의 학생들은 본선무대에서 직접 만든 PPT자료를 보여주며 자신의 꿈에 대한 동기, 롤 모델, 진학계획, 꿈을 이룬 후의 비전 등을 전교생 앞에서 진솔하게 발표했다.

또한 꿈·끼 발표회에 참가한 4명의 발표자 외에도 기타연주, 가온누리 오케스트라, 우쿠렐레 연주, 핸드벨 연주, 노래, 댄스 등 다양한 방면으로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공연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전문 진로강사의 특강이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선후배 친구들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았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현재 본인의 노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태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의 중요성을 알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박승철기자

#가좌여중 #인천가좌여중 #미래교육 #교육신문 #인천학교 #인천교육청 #미래뉴스 #가좌여중연주회 #이종태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