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진로교육원 저녁8시까지 운영 ‘큰 호응’

작성일 : 2018-01-08 09:11 수정일 : 2018-01-08 09:11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충북진로교육원(원장 김기탁)이 오후 8시까지 진로·진학 상담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해 9월 문을연 진로교육원은 평소에는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지만 이번 동계방학에는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2시간을 늘려서 운영한다.

진로·진학상담실은 온라인 상담과 방문 상담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상담은 진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방문상담은 진로교육원(1관 2층 진로·진학상담실)에 방문해서 상담이 이루어진다.

학생의 성적과 소질에 맞는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학습상담, 고입·대입상담 등에 대한 것을 전문상담사로부터 친절하게 들을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도움이 많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진로교육원 홈페이지(http://jinro.cbe.go.kr)에 들어가서 [예약 및 신청]-[진로·진학상담]에서 온라인 상담이나 방문상담을 선택하면 된다.

김기탁 원장은 “학생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와 학생이 같이 오셔서 상담을 받는 것이 더 좋다”고 말했다./박소연기자

#미래교육 #교육신문 #충북교육 #진로교육원 #충북진로교육원 #진로진학 #도교육청 #진학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