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겨울방학 체험활동으로 평창올림픽을 알아볼까요??

인천북구도서관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8-01-10 13:33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북구도서관(관장 윤예원)이 알차고 활기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방학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북구도서관 겨울방학특별프로그램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동계올림픽, 동계스포츠 그리고 겨울을 테마로 6~7세 유아부터 초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1차는 9일부터 12일까지 운영 중이며, 2차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화~금요일, 프로그램별 4회씩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 6,7세 유아 대상 클레이를 통해 조물조몰 소근육 활용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클레이로 남극탐험’, 겨울을 주제로 한 동화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그림책이 있는 겨울놀이터’를 운영한다.

특히 초등학생 프로그램에서는 ‘동계올림픽에서 만난 과학’,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된 미디어 관련 직업을 알아보고 온라인 뉴스를 제작해보는 ‘올림픽 속 내 꿈의 직업을 찾아라’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겨울 소품 장식, 프랑스 자수’는 학부모 및 성인이 참여하여 손자수를 활용한 겨울 소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준비 됐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평생학습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곧 시작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bukgu/) 또는 평생교육운영과(☎032-363-5044)으로 문의하면 된다./박승철기자

#동계올림픽 #평창올림픽 #평창동계올림픽 #미래교육 #교육신문 #인천교육 #북구도서관 #평창동계올림픽을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