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인천교육청 개방형 감사관 공개모집

작성일 : 2018-01-22 15:56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현 감사관의 임기가 오는 3월 3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청 감사관은 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 대한 감사와 타기관에 의한 교육청 감사, 교육부조리 근절대책 등을 총괄하는 직위로 그동안 공모를 통해 개방형직위로 선발해왔다.

개방형 직위는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제도로 공무원이나 외부인사 모두 응모 할 수 있다.

응모자는「지방공무원법」제31조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고,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5급 이상 공무원 , 3년 이상 판사, 검사, 변호사, 공인회계사 경력 등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11조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추어야 한다.

임용기간은 2년으로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최초임용기간을 포함하여 총 5년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하다.

개방형 직위로 선발된 감사관은 내부 공무원이 선발될 경우는 지방부이사관, 외부 인사는 일반임기제공무원(3급 상당)으로 임용된다.

응시 희망자는 2월 5일부터 9일까지 시교육청을 방문하여 응시원서를 제출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3월 6일 최종합격자 발표한다.

감사관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www.ice.go.kr)의 시험정보와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홈페이지(www.gojob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승철기자

#감사관 #감사담당관 #미래교육 #교육신문 #미래뉴스 #인천교육 #시교육청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청감사 #시교육청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