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광주교육 홍보기자단’ 위촉

학생‧학부모‧교직원 38명으로 구성 본격적 활동 돌입

작성일 : 2018-04-11 15:57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광주지역 학생, 교직원, 학부모로 구성된 ‘광주교육 홍보기자단’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11일 광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광주교육 홍보기자단 위촉식이 홍보기자단 운영계획 안내, 사전 연수, 위촉장 수여, 교육감과의 소통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제6기를 맞이하는 홍보기자단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은 초 5~6학년부터 고등학교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 총 38명(초 7명, 중 9명, 고 15명, 교직원 3명, 학부모 4명)이 참여했다.

시교육청은 홍보기자단의 내실 있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사 작성요령 및 보도 사진촬영 기법 등 홍보기자로서의 역량과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6차례 실시할 예정이다.

홍보기자단은 이를 바탕으로 교육현장을 취재하고 다양한 기사를 작성해 광주교육 소식지 및 광주교육 SNS 에 올리는 등 활동에 나서게 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하면서 홍보기자단의 앞으로의 활동을 격려한 후 “배움의 기쁨이 있는 학교 현장 소식을 전하는 희망의 메신저 역할을 기대한다”며 “특히 학생기자단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키우고 촛불 시민정신을 가진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열정적인 청소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이을순 학부모 기자(태봉초)는 “기사 작성 및 사진촬영 등을 전문가에게 배울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홍보 기자로서 긍지를 가지고 학부모의 눈으로 본 학교소식을 적극적으로 전하고 광주교육에도 관심을 갖고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교육청 #홍보기자단 #위촉식 #학부모 #광주교육 #교육감 #연수 #학부모 #기자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