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호응’

충북유아교육진흥원, 도·농간 문화교육 격차 완화

작성일 : 2018-04-25 11:10
작성자 : 편집부 (ednews2000@hanmail.net)

충북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명희)이 문화공연 체험 기회가 적은 지역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실시해 온 사업으로 도·농간 문화교육 격차 완화와 균등한 문화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인형극, 마술, 샌드아트, 클래식 콘서트, 버블쇼, 그림자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학교에서 선택한 프로그램을 지원·제공하고 있다.

사전 신청한 유치원을 대상으로 23일(월) 영동지역을 시작으로 제천, 옥천 등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23일 영동지역 4개 유치원(양강초, 양산초, 용화초, 학산초 병설유치원) 유아 80여명과 양강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양강초 강당에서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클래식 콘서트’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공연에서는 다양한 악기를 아이들에게 소개해주고 클래식과 함께하는 동화 ‘너는 특별하단다’를 들려주었다.

이번 공연을 관람한 교사는 “이 프로그램 덕분에 평소 공연 관람이 어려운 우리 아이들에게 즐거운 문화‧예술 체험을 안겨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충청북도 #유아교육진흥원 #원장 #체험활동 #문화공연 #콘서트 #양강초 #축제 #문화 #클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