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 중 첫 등록

기자회견 갖고 최영태 후보와 단일화 제안도

작성일 : 2018-05-24 17:08
작성자 : 허광욱 (ednews2000@hanmail.net)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전 광주교대 총장)는 6.13지방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24일, 광주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광주시교육감 후보 중 가장 먼저 등록을 마쳤다.

이정선 후보는 “광주 교육을 바꾸겠다는 광주시민의 간절한 열망에 보답하고자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더 이상 광주교육이 광주시민에게 부끄럽지 않고, 세계시민들과 광주의 영령들에게 자랑스러운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후보는 “더 이상 진보와 보수라는 이념의 잣대로 아이들을 가르칠 수는 없다”며, “이제는 진보와 보수로 광주교육을 나누고 그 안에서도 또 자기편과 아닌편을 나누는 ‘분열의 교육’을 심판하고, 오직 아이들만 생각하는 새로운 광주교육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후보 등록을 마친 이정선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 “소위 ‘진보교육감’을 외치는 장휘국 후보가 쌓은 8년 적폐를 쇄신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광주교육을 바로 세울 수 없다”며, “진보와 보수를 뛰어넘는 ‘혁신교육감’을 지향했던 최영태 후보도 학생이 중심이 되고 시민이 주인으로 나서는 광주교육을 만드는데 함께하자”며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

/허광욱 기자

#광주시 #교육감 #후보등록 #지방선거 #교육청 #광주교육 #진보교육감 #교육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