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ㆍ인천ㆍ경기ㆍ강원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문화혁신 학부모 토론회 개최

작성일 : 2018-08-29 09:22
작성자 : 경인취재팀 (ednews2000@hanmail.net)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연제곤)은 28일 베스트웨스턴 인천로얄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 104명을 대상으로 존중과 배려의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2018 동부 학부모 연수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 및 토론회는 존중과 배려의 학교문화혁신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 강화와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글로벌부모교육센터 강은미 대표는 ‘존중과 배려의 자녀교육, 행복한 학교’라는 주제로 자녀를 미래의 인재로 키우기 위한 존중과 배려의 관계 맺기와 자녀와의 행복한 관계를 위한 행복로드맵을 제시했다.

학부모들은 원탁토론을 통해 소통과 참여가 학교문화를 바람직하게 이끌고 이와 같은 협력관계가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다.

연제곤 교육장은 “학교 문화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학부모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학생중심, 인성교육중심 수업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의 소통과 나눔의 학교 문화가 선행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박승철기자

#동부교육청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학부모역할 #인천교육청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혁신 #토론회 #인천로얄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