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강화교육지원청 ‘유라시아 평화 동아리 발대식’ 개최

토크대담, 몸으로 표현하는 평화 활동 등 진행

작성일 : 2019-03-25 11:05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지난 23일 ‘유라시아 평화리더 자율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강화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강화평화교육교사연구회(회장 김위선)가 주최한 이번 발대식은 한반도 평화를 꿈꾸며, 유라시아 시대의 평화리더가 되고자 하는 강화관내 청소년 100여명의 자발적인 바램과 교사들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다.

발대식에서는 강화연합자유동아리 조직과 앞으로의 활동 다짐이 이루어졌으며, 발대식 이후, 유라시아 횡단 마라토너 강명구씨의 토크대담, 전통 넋전춤 전수자 양혜경씨와 함께하는 ‘몸짓으로 표현하는 평화’ 활동을 통해 평화감수성을 키웠다.

발대식에 참석한 강화중 김도야 학생은 “교동에서 배를 타고 북한으로 가서 유럽까지 도보로 간다는 상상을 하니 가슴이 벅차오르며 하루빨리 그 날이 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활동을 주최한 평화교사연구회 김위선 회장(강화중 교사)은 “평화를 소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희망찬 기운에 힘입어, 평화리더동아리가 앞으로 시교육청이 남북 교육교류 협력사업의 물꼬를 트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박승철기자

#미래교육신문 #강화교육청 #인천교육청 #미래뉴스 #유라시아횡단 #평화동아리 #인천 #강화도 #평화교육교사연구회 #교사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