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 급식 담당자 간담회 개최

개인 맞춤형 급식 지원방안 논의

작성일 : 2019-03-25 11:37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의정)은 지난 22일 소회의실에서 동부관내 영양(교)사 연구협의회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양(교)사 연구협의회는 초·중·고 영양사협의회와 영양교사 협의회 등 총 4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연수·정보제공을 통해 학교급식 만족도 향상과 내실 있는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활동해 왔다.

이날 간담회는 동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영양(교)사 연구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등 학교급식이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2019년 영양(교)사 연구협의회 활동 계획에 대해 협의하고 조리실 산재예방 및 위생·안전교육 등 학생 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급식 지원 방안 등을 논의 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윤경숙 평생교육건강과장은 “학교급식을 위해 노력하는 영양(교)사 연구협의회에 감사를 표한다”며 “지역 교육청이 항상 현장의 귀를 기울여 교육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승철기자

#동부교육청 #미래뉴스 #교육 #인천교육 #교육청 #학교급식 #급식 #영양사 #급식 #미래교육신문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