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경기도교육청 학교숲 조성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학교 내 녹지공간 조성 및 환경교육 실현

작성일 : 2019-04-04 10:02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2일 서재초등학교에서 산림청과 ‘학교숲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정 교육감과 김재현 산림청장, 정장선 평택시장, 조광희 경기도의원, 송치용 경기도의원, 서재초등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안 녹지공간인‘학교숲’을 조성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나무심기로 체험중심 환경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내용은 ▲‘학교숲’조성‧관리 ▲‘학교숲’의 교육적 활용 ▲‘학교숲’의 미세먼지 저감효과 분석 ▲‘학교숲’관련 거버넌스 구축 및 인적‧기술적 교류협력 등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도 170만 학생이 한 학기에 나무 한그루씩 심어 일 년이면 두 그루가 되고, 10년이면 3천 400만 그루가 되니, 힘껏 나무를 심어 경기도를 숲으로 변화시키는 역사를 시작해 보자”며“학교숲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인간의 책임을 깨닫고 자연환경을 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재정 교육감은 서재초 학생들에게 소나무 묘목이 담긴 화분을 전달하고 학생들과 함께 학교 화단에 기념식수를 심으며‘학교숲’조성을 위한 첫 삽을 뗐다.

#미래교육신문 #경기교육청 #이재정교육감 #학교녹지 #학교숲 #미래뉴스 #산림청 #평택시 #평택시장 #서재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