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서울교육청 ‘학생 악기 나눔 사업’ 실시

작성일 : 2019-04-10 11:03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서울시민·학생 악기 나눔’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악기 나눔 사업은 서울시교육청이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 우리들의 낙원상가(번영회 회장 유강호)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아름다운가게는 악기 기증 접수를, 우리들의 낙원상가는 악기 기증 접수와 수리·조율을 담당한다.

시교육청은 악기를 필요로 하는 서울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무료로 재기증하고, 지원 받은 학생은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등에서 악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유휴 악기를 가지고 있는 서울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기증 방법은 서울소재 30개 매장의 아름다운가게 또는 우리들의 낙원상가(C224호)로 직접 기증할 수 있다.

기증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2개월간이며,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증 받은 악기들은 ‘우리들의 낙원상가 거점센터’로 이송되고 이곳에서 악기 종류별로 낙원악기상가 내 전문수리매장의 장인들에 의해 수리·조율 과정을 거쳐 순차적으로 수혜학생과 학교에 전달된다.

악기가 필요한 서울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은 온라인으로 악기 수혜를 신청할 수 있으며, 악기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학생을 우선 선정하여 무상 기증할 예정이다.

악기를 기증 받은 학생과 청소년들은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은평구)와 제2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성동구), 청소년도움센터 친구랑(관악구) 등에서 운영될 예술(악기)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서울시민·학생 악기 나눔은 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악기은행 구축사업의 하나로, 서울 학생들이 최소한 1개의 악기를 다룰 수 있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의미 있다”며 “나아가 교육 자원이 사회적으로 공유되고 순환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아름다운가게, 우리들의 낙원상가와 지난 2017년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해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을 실천해 오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악기나눔사업 #시교육청 #조희연 #서울교육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