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개최

7월10일 오후 2시부터 교육연수원서 진행

작성일 : 2019-07-02 16:14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7월 10일 오후 2시부터 교육연수원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울형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고교학점제’는 2022년 교육부의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시교육청이 학생 맞춤형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해 단위학교 내 개방형 선택교육과정과 학교 간 협력교육과정 운영으로 이루어지는 고등학교 교육과정이다.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에 따른 자녀 진로 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의 자녀 진로 설계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정책 안내’, ‘나만의 교육과정 설계 후기’, ‘전문가 특강’ 순으로 이어지는 설명회는 서울형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전면 개방형 선택교육과정을 도입했던 업무 담당관이 추진정책에 대해 설명하게 된다.

또한 고등학교에 입학해 처음으로 자신의 진로 설계에 따른 과목 선택을 경험하고, 실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올해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서울형 고교학점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현직 학교 관리자와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고루 경험한 전문가가 고입 및 대입과 관련하여 학생의 과목선택에 따른 진로설계에 대한 생생한 정보도 제공한다.

설명회 희망자는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s.sen.go.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된다.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학부모 설명회 개최로 학부모의 자녀 진로 설계 역량강화를 지원하여 참여와 소통의 교육 자치를 실현하고, 서울혁신미래교육과정의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 및 2022년 도입될 고교학점제의 기반 조성을 위한 다각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교육청 #서울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교육 #교육연수원 #미래교육 #조희연교육감 #서울교육감 #고교학점제 #서울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