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한국토픽코리아 스튜어디스 자격증 개강

작성일 : 2019-09-29 09:07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전문자격을 갖춘 승무원 배출을 위해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Airline Cabin Crew)을 9월 30일 개강한다.

토픽코리아는 NCS기반 고용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과 또한 구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신청가능하다. 국비지원 미대상자를 위한 일반자비부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항공업계에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항공서비스, 객실안전, 항공물류, 운임 등 항공조종과 항공통제를 제외한 전 분야를 관장하는 기관으로 '항공업계의 UN'으로 불리고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세계 항공산업의 정책 개발, 규제개선, 업무 표준화 및 국제선 항공 운임을 결정하고 조정한다. 항공업계의 우두머리로 인식될 만큼 막강한 권한을 갖고 있다. 이런 IATA는 현재 350개 교육프로그램과 40개 이상의 디플로마(Diploma)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국가의 공인교육기관(ATC)을 통해 교육하고 있다.

국내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가입되어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인가 받은 한국 내 공인교육기관(ATC)이다. 따라서 IATA의 교육프로그램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향후 국내외 항공업계 종사 시 매우 유익할 것으로 전망된다.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과정은 총 46강으로 6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시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후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자격시험을 통해 항공사 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IATA Airline Cabin Crew)을 취득할 수 있어 항공사 승무원 채용에 도움이 된다.

#승무원 #항공 #스튜어디스 #미래뉴스 #한국토픽코리아 #미래교육신문 #온라인강의 #토픽코리아 #미래교육 #대형항공사 #저가항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