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인천/경기/강원

강민정의원 온종일 돌봄 특별법 토론회 개최

코로나19로 유튜브 강민정TV 통해 참여 가능

작성일 : 2020-12-15 09:50
작성자 : 경인취재 박승철기자 (ednews2000@hanmail.net)

강민정 의원(열린민주당, 국회교육위)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온종일 돌봄 특별법의 수정안과 돌봄의 국가적 책무와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유튜브 채널 강민정TV에서 생중계되는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된다.

강 의원은 지난 10월 26일 교사, 돌봄전담사, 학부모, 지자체가 참여한 돌봄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돌봄 당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온종일 돌봄 특별법’의 수정안을 준비하고 있다.

곽노현 전 서울교육감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김용련 교수(한국외대)가 ‘돌봄의 국가적 책무와 방향성’을 주제로 돌봄에 대한 학계의 생각과 주요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강민정 의원이 발제자로 참여해 현재 기획중인 ‘온종일 돌봄 특별법 수정법안의 입법 취지’를 설명할 예정이다.

발제가 끝난 이후에는 김용 교수(한국교원대, 대통령 자문 정책기획위원회 돌봄 TF)와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등 돌봄 관련 정부 관계자가 토론자로 참석, 온종일 돌봄에 대한 부처별 입장과 정책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민정 의원은 “온종일 돌봄 특별법 발의 이후 토론회 등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반영한 수정안을 만들었다”며 “돌봄이 국가의 책임 하에 운영되려면 관련 정부 부처들 간의 긴밀한 정책 협조도 필요하다”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가 돌봄에 대한 학계의 논의 상황을 확인하고 범 부처 차원에서 돌봄 체계를 정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민정의원 #열린민주당 #강민정TV #온종일돌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