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생산고 롱런 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일 : 2018-11-21 16:12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미래 영농창업 CEO를 꿈꾸는 충북생명산업고 1~2학년 학생들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 및 주최하는 ‘2018 롱런(農-RUN)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2018 롱런(農-RUN) 페스티벌은 전국의 농업계 고등학교 및 농업계 대학교에서 영농창업 준비 활동을 하며 이룬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21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본 행사에는 체험부스(드론미션, 스마트팜, 기업 채용상담, 플리마켓, 학교별 교육 성과물 등)와 컨설팅부스(정책자금, 마케팅, 이미지 메이킹, 재무회계 등)가 마련되어 청년농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충북생명산업고는 본교 제과제빵 및 식품가공 창업동아리인 ‘네이처브레드’ 1팀과 학교 생산물 판매 합동 동아리인 ‘가온누리’ 1팀이 플리마켓에 참여하여 1년간 학과별로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과 창업아이템을 판매하는 활동을 실시했다.

오후에는 영농창업 QnA 토론회와 방송인 유병재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불러 일으켰다.

2018 롱런(農-RUN) 페스티벌에서는 영농창업특성화사업 창업경진대회 분야 입상 학생들의 시상이 진행되었고, 생명산업고는 창업경진대회 대상 1명, 우수상 1명, 입선 1명, 수기공모전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박소연기자

#미래뉴스 #롱런페스티벌 #창업경진대회 #미래교육신문 #생명산업고 #드론 #유병재 #정책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