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청주교육지원청 청주행복지구 민간공모 신청자 접수

올해 2배 확대 52개소 운영...행복한 교육환경 조성위해 청주시와 협력

작성일 : 2019-01-09 11:43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이 2019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사업을 작년 23개소보다 2배 이상 확대하여 52개소로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청주행복교육지구는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환경을 만들어서 온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잘 키우기 위해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청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5일 오전 10시 산남동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행복교육지구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단체·기관을 대상으로 민간사업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2019년도 청주행복교육지구 민간사업 공모 신청을 오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접수한다.

공모사업 영역은 지역인프라(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마을 속 특색 프로그램, 온마을 돌봄, 학교 밖 청소년 꿈자람 프로그램 운영 등 4개 영역이며,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공감과 소통의 지역공동체 비전을 함께 만들어간다.

공모 신청 자격 기준은 공고일 현재 청주시에 소재하는 10인 이상 학부모,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 또는 기관으로서, 지역의 교육자원을 연계 · 활용한 사업을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수행하고, 교육의 중립성과 공공성을 준수하여야 한다.

자격 기준에 충족되는 단체나 기관은 제출서류를 구비해서 사직동 청주교육지원청 별관 4층 행복교육지원센터로 기간 내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청주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원센터(☎270-5863)로 하면 된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는 민간공모사업을 크게 확대함으로써 민∙관∙학 거버넌스의 기반을 다지고, 지역 특색과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공모에 많은 단체나 기관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박소연기자

#청주행복지구 #미래교육신문 #충북교육 #교육청 #청주교육 #청주 #청주학교 #청주시 #교육환경개선사업 #마을돌봄 #꿈자람 #공모사업 #교육청공모사업 #이미래뉴스 #사직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