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해외 현장학습 실시

2월 1일까지 영국, 싱가포르서 진행

작성일 : 2020-01-05 11:58
작성자 : 황성운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교장 고종현)가 영국과 싱가포르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학습은 2월1일까지 영국, 5일부터 2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진행된다. 글로벌 현장학습은 학생들에게 어학, 현지 문화를 익히고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한 선진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의 대상 학생은 2학년 바이오식품과 3명, 바이오제약과 9명 등 총 12명이며,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 대상학생은 1학년 바이오식품과 1명, 바이오제약과 13명 등 총 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 학생들은 희망자를 신청 받은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실시하여 선정했다.

영국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국의 교육기관 CCCG(Capital City College Group)에서 영어 의사소통능력, 생명과학 교육을 받아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높은 숙련도와 직무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영국 문화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영어와 더불어 바이오기초기술, 세포배양기술, 바이오분석기술 등 전공교육 심화학습을 배운다.

고종현 교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바이오 영마이스터로서의 꿈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스터고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충북교육 #싱가포르 #영국 #한국바이오 #바이오마이고 #마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