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

HOME > 종합 > 충청

충북교육청 학교행정업무 경감 노력

작성일 : 2021-01-17 10:30
작성자 : 황성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학교행정업무 과제 지원단을 꾸려 학교행정업무에 대한 지속적 과제 발굴과 지원으로 학교업무경감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학교행정업무과제지원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지방공무원 6급~8급 직원을 모집해 20명 내외로 지원단을 꾸러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단은 학교에서 근무하는 저경력 교육행정직의 업무효율화를 위한 업무도움자료개발 및 협의, 업무 달력 및 주요 업무 프로세스 개발 및 문서꾸러미 제공, 공문서 감축을 위한 공문서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행정실에 근무하는 신규, 저경력, 복직자 등은 학교회계(세입, 지출, 예산, 결산)·계약·급여·물품·시설물 유지관리·학교운영위원회·민원 등의 업무를 주로 수행하며, 점차 전문화되는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충북교육청의 각 부서는 해당 업무 매뉴얼을 안내하고 있으며, 학교행정업무과제지원단은 기존의 업무매뉴얼중에서 신규·저경력·복직자등이 보다 더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행정업무 도움자료 제공을 시작으로 학교 요청사항에 대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북교육청 #김병우교육감 #미래교육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