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대거 등록

광주사립유치원 현재까지 45개원 등록

작성일 : 2019-02-13 13:03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지난 12일 에듀파인 도입을 반대하며 서울사립유치원 관계자들이 시교육청을 점거한 상황에 광주사립유치원은 에듀파인에 대거 등록한 것으로 알려 졌다.

1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월 22일 1차로 에듀파인 도입 희망신청서를 제출 받은 결과 11개원(의무 유치원 9개원, 희망 유치원 2개원)에 그쳤으나, 11일 2차 접수에선 21개원이 추가 신청해 32개원(의무 11, 희망 21)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여기에 에듀파인 의무 도입 대상 유치원(13개원)을 합하면 45개원에 달한다. 광주 사립유치원들이 유아들을 위해 교육청의 유치원 공공성 강화 정책에 점차 동조하는 모양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재에도 희망 유치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3월 에듀파인 도입·운영 유치원 수는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도입 의무 대상 유치원 중 거부 유치원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참여를 독려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 환경 인프라 구축을 선제적으로 조성·제공하기 위해 전산담당 공무원을 중심으로 유치원 현장을 방문해 통신망 및 pc환경을 점검 테스트하고 있다.

특히 에듀파인의 효율적인 시스템 활용 지원을 위해 사립유치원 원장과 출납원을 대상으로 나이스 사용자 정보 및 에듀파인 권한 등록을 오는18일까지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의 회계 업무 절차 추진 시기를 고려해 우선 에듀파인의 예산 편성 기능부터 2월 중순에 개통하고, 회계업무의 핵심인 수입관리 및 지출기능은 유치원의 회계연도를 고려해 3월1일, 결산기능은 4월에 개통할 계획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에듀파인 도입을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유치원을 운영하겠다는 의지가 있다고 보고, 에듀파인 사용여부를 각종 정책 추진 및 예산 지원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사립유치원 #미래교육 #광주교육 #에듀파인등록 #유치원에듀파인 #시교육청 #교육감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