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프랑스 수영연맹 관계자들 광주 방문

자국 선수단 위해 세밀한 현장 답사...4월 영국, 5월 미국 방문 예정

작성일 : 2019-03-10 14:28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위원장 이용섭)에 참가하는 프랑스 수영연맹 관계자들이 광주를 방문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수영연맹의 마르탱 마르탱(Martin MARTIN) 경기부장과 레미 뒤르트하(Rémi DUHAUTOIS), 줄리앙 이솔리에(Julien ISSOULIÉ) 경기 매니저가 조직위를 방문해 각 분야별 실무 담당자와 회의를 실시하고, 수영대회가 열리는 선수촌과 경기장 현장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프랑스는 지난 2017년 부다페스트 대회에서 100여명 이상의 대규모 선수단을 파견한 국가로서 자국 선수단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회 시설들을 면밀히 살피고 필요한 사항을 조직위에 전달했다.

특히 오픈워터경기장 숙소와 선수촌을 방문해 객실 현황 등을 살피고 각 부대시설과의 거리를 파악하는 등 자국 수영 대표단 편의를 위한 세심한 정보들을 수집했다.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각 국 연맹들의 질문사항과 현장방문은 조직위 차원에서도 대회 준비 상황을 다시한번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 9개 국 올해 들어 4개국 연맹이 광주를 방문하는 등 각 국 선수단 임원들의 방문이 계속되고 있으며, 4월 영국, 5월 미국 등 세계 수영 강국 관계자들의 방문이 이어질 예정이다./차승현기자

#광주수영대회 #세계수영대회 #미래뉴스 #이용섭시장 #광주시장 #광주수영 #미래교육신문 #프랑스 #프랑스수영연맹 #한국수영연맹 #수영연맹 #영국수영연맹 #미국수영연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