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시 자동차 공장 명칭 공고

5월 31일까지 상징·독창성 등 심사 수상작 총 450만원 상금 수여

작성일 : 2019-03-31 11:26
작성자 : 차승현기자 (6320898@hanmail.net)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의 첫 걸음인 자동차공장 합작법인의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통합형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의미가 반영되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광주형 일자리의 첫 번째 모델인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민간기업 등이 사회적 대타협을 기반으로 함께 법인을 설립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최초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존의 대립적이고 소모적인 노사관계를 탈피하고 노사가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모델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합작법인 명칭 공모는 4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61일 간 진행되며, 공모 참여는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1인당 1점씩 가능하다.

기간 내 접수된 제안은 ▲상징성 ▲독창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 및 상표권 등록 가능 여부 점검, 최종 심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상위 선정된 최종 수상작 22건에 대해 총 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작은 6월28일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광주시는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명칭 공모 사업을 통해 광주형 일자리 및 합작법인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지지를 제고하고, ‘노사상생도시 광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명칭 공모와 더불어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설립 절차인 투자자 모집 및 법인설립도 올해 상반기까지 완료하고, 하반기부터는 공장설립 및 착공을 진행해 2021년 하반기에는 시험생산 및 제품 양산에 돌입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공장 신설법인 명칭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공모 사업을 계기로 자동차공장 합작법인이 시민 여러분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자동차산업과(062-613-4854)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광역시 #광주형일자리 #광주자동차공장 #빛그린산단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이용섭시장 #450만원 #노조 #광주노조 #민노총 #노사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