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방림유치원 캠핑놀이 주간 운영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캠핑 활동에 참여

작성일 : 2019-07-01 08:44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방림유치원(원장 김경례)은 지난 6월24일부터 28일까지 바깥놀이 활성화를 위한 캠핑놀이 주간을 운영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캠핑놀이 주간은 온종일 교실 밖에서 신나게 놀아보자는 유아들의 의견을 반영 유아들이 제안한 놀이를 교사, 학부모, 유아들이 함께 진행했다.

캠핑장은 물놀이장, 비누방울, 소꿉놀이, 모래놀이, 카페, 책놀이, 대근육활동, 휴식공간 및 텐트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유아들은 물놀이장에서 낚시놀이, 나뭇잎 배 띄우기, 비누방울 놀이 등을 진행했으며, 소꿉놀이에서는 유아들이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오이, 가지, 방울토마토, 상추, 파프리카 등을 이용해 자연밥상을 차려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활동을 하면서 즐겁게 놀이에 참여했다.

함께 마련한 캠핑장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놀이를 하며 신나게 놀다가 쉬고 싶으면 텐트에서 쉬거나 책을 보기도 하고, 방림 행복 카페를 찾아가 카페지기 엄마 선생님과 함께 수박화채, 바나나 셔벗(샤베트), 쿠키 등을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방림유치원 관계자는 “놀이중심 혁신유치원을 운영하면서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활동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방림유치원 #유치원 #공립유치원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청 #시교육청 #캠핑주간 #캠핑 #미래뉴스 #광주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