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공약사항 정상 추진

공약사업 평가단 상반기 공약이행 점검

작성일 : 2019-07-19 09:50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의 공약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교육감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는 최근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 221호실에서 열렸다.

오승현 부교육감과 시민평가단 25명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 대비 교육체제 구축’ 등 4개 분야로 나눠 평가를 진행했다.

보다 심도 있는 평가를 위해 사전평가와 분과평가를 통해 집중 검토하고 부족한 부분은 사업부서로부터 설명을 청취했다.

시민평가단은 현재 공약이행이 완료된 사업으로 ▲광주교육시민참여단 설립 ▲학교자치조례 제정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 ▲장애유아 무상교육 지원비 확대 사업 등을 꼽았다. ▲공기정화장치 사업은 당초 지원계획보다 확대해 올해 유·초·중·고등학교에 설치 완료될 수 있도록 진행 중임을 확인했다.

평가단은 단순 결과 검증에만 그치지 않고 ▲빛고을 시민·학생 안전체험관을 인권 친화적 건물로 건립 ▲학생이 직접 안전한 등하굣길 홍보영상 제작 등 과 같이 공약의 효율적 이행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한 솔직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생기부‧기숙사에 관한 우려’ 등 최근 현안과 ‘공기청정기를 체육관에도 설치해달라는 의견, 놀이시설 점검을 강화해달라는 의견’도 내놓았다.

시교육청은 공약사업 시민평가단의 평가 결과를 반영한 ‘2019년 상반기 공약사업 이행평가 결과’를 오는 7월 말 ‘공약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거쳐 8월 중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현석룡 정책기획과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이행되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건의하는 과정을 통해 공약사업이 더욱 충실히 이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감 #미래교육 #미래뉴스 #교육감공약 #장휘국공약 #부교육감 #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평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