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서부교육지원청 중등 리더십 캠프 운영

학생회 임원 40여명 참여 ‘민주적 학교문화’ 주제

작성일 : 2019-07-30 09:46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은 최근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서부중등학생의회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서부 관내 중학교 학생회 임원 40여 명이 참석해‘우리가 만들어 가는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주제로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이틀간 ‘민주적 의사결정 및 문제 해결 기법 익히기, 자치공동체의 밤, 서부 관내 중학교 공동자치 프로젝트, 우리가 바라는 학생 자치, 도전 정신 함양을 위한 해양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특히 서부 관내 중학교 공동자치 프로젝트를 통해 2학기에는 학생회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자치 활동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 참여 중심 학교 공간 재구성’, ‘서부 관내 중학교 연합 자치 프로그램 만들기’의 두 가지 주제에 대해 각 학교 학생회를 통해 논의하고 실천 과제를 선정햇으며, 그 결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의견을 모았다.

서부교육지원청 승영숙 민주시민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리더십 캠프를 통해 자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학교 교육의 주체로서 스스로 문제를 찾고 민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생 자치 활성화 문화가 확산 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부교육청 #학생회 #학생자치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광주교육 #민주적학교문화 #리더십캠프 #서부리더십캠프 #서부교육 #승영숙과장 #민주시민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