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장휘국 광주교육감 수험생은 우리에 미래다

수험생에 응원 메시지 보내 무등산 정기 꾹~~

작성일 : 2019-11-13 19:29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장휘국 광주교육감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는 서한문을 광주 전체 고등학교에 송부했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장 교육감은 서한문 발송과 함께 14일 아침 7시 30분 20번 고사장인 광덕고를 방문해 수험생 응원을 펼친다. 이후 오후 4시30분에는 26번 고사장인 상무고를 찾아 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격려할 예정이다.

장 교육감은 서한문에서 “얼마 남지 않았다는 초조함도 우리 수험생들의 간절함을 꺾지는 못할 것”이라며 “여러분이 걸어온 시간은 비록 서툴지만 의미 있고 느리지만 견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수능 부정행위 예방과 수험생 유의사항, 지진대처, 기상악화 대비 행동요령, 수능 후 일탈방지 지도 방안 등을 각 학교와 수험생에 안내해 사건·사고 대비에도 나선 상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영어 듣기평가가 진행되는 오후 1시10분부터 1시35분까지 학생들이 지장 받지 않도록 고사장 근처에서는 방송이나 공연을 통제해 학생들이 수능시험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조치해 달라”며 “과도한 응원이나 언론 취재는 수험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자재해 달라”고 밝혔다.

수능시험 성적은 12월 4일 발표되며 성적통지표 외에도 수능 성적 온라인 제공 사이트(https://csatscore.kice.re.kr)에서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교육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장휘국 #광주교육감 #수능 #수험생 #광주수험생 #광덕고 #상무고 #광주교육 #전남교육 #미래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