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 국립아시아문화전당서 자유학년제 연수 개최

예비 중학교 학부모 120여명 대상 수업 콘서트 형식으로 실시

작성일 : 2019-11-21 10:23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 동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가 개최됐다.

21일 광주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일 동서부 관내 예비 중학생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살레시오중 김영만 교사의 강연과 함께 자유학년제 주제선택활동을 학부모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자유학년 학생 활동 지원팀의 ‘드론 축구’, 영천중 장여율 교사의 ‘몸타를 활용한 모둠 창작수업’, 진남중 김태은 교사의 ‘스토리텔링 수업’을 바탕으로 수업 콘서트가 진행됐다.

또한 자유학년제에서 학생이 주도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하는 실제적 모습을 학부모가 직접 체험해 보고 광주형자유학년제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맛보는 기회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기간에 학교 교육과정과 진로 탐색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게 됐다”며 “자유학년제의 핵심이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화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믿음이 가고 안심이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주 서부교육장은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를 통하여 학생이 꿈을 키우는 광주형자유학년제가 올바르게 인식이 되고, 학생들의 올곧은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유학년제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청 #광주교육 #광주형자유학년제 #미래교육 #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