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이용섭 시장 최상준 전 경총회장에 감사패 전달

노사관계 통한 광주형 일자리 추진 공로

작성일 : 2020-02-26 17:29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이용섭 시장은 26일 오후 광주시청 접견실에서 이날 이임한 최상준(81) 전 광주경영자총협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난 2014년부터 광주경영자총협회 제14, 15대 회장을 수행한 뒤 이날 이임한 최상준 전 회장은 노동계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광주형 일자리를 타결함으로써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노동계와 노사상생 협력관계 형성, 사회적 책임, 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광주금요경총포럼이 지난 40년간 전국 최장수 포럼으로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했다.

최 회장은 “지난 6년간 가장 보람있는 일은 노동계와 함께 새로운 노사관계 정립으로 광주형 일자리를 타결해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주는 일 이었다”면서 “광주가 노사관계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전체가 노사상생과 협력의 정신으로 광주형 일자리의 성공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용섭 시장은 “최 회장께서는 평소 소박하고 검소한 생활이 몸에 배신 분이시지만, 도서관 건립, 장학재단, 이웃돕기 등 100억원이 넘는 기부를 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솔선하셔서, 지역 내 나눔의 표상으로 칭송받으신 분이다”며 “특히 기업인으로서 광범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새로운 노사관계를 만들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경총 #최상준회장 #미래뉴스 #광주시 #광주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