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남구, ‘덕남 텃밭’‧‘상자텃밭’ 운영자 모집

작성일 : 2020-03-23 11:29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덕남동 도시텃밭과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상자텃밭을 설치‧관리할 보조 사업자를 각각 모집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덕남 도시텃밭 운영을 위한 보조 사업자 모집이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이곳 텃밭은 지난 2017년에 도시민들에게 영농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 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500평(4,950㎡) 규모로 조성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에 소재를 두고 친환경 도시텃밭을 운영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 법인 및 단체이다.

다만 운영자는 직접 도시텃밭을 조성‧운영해야 하며, 그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비영리 법인 및 단체는 오는 26일까지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기타 증빙자료 등을 챙겨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에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올해 1,8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텃밭 프로그램 운영과 관수시설 및 울타리 등 토시텃밭 기반을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도심 내 작은 공간에 도시텃밭을 조성하기 위한 보조사업자 모집도 26일까지 이뤄진다.

관내 경로당 및 어린이집에 가로 180㎝, 세로 90㎝, 높이 50㎝ 크기의 상자텃밭 30개를 설치‧관리하는 역할이다.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시 소재 비영리 법인 및 단체 가운데 상자텃밭을 조성‧운영할 수 능력 있는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며, 이 또한 권리 양도가 금지된다.

참가 신청서 접수 및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궁금한 사항은 남구청 지역경제순환과 도시농업팀(☎ 607-2742)로 문의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자연 친화적인 도시농업 환경을 조성하고, 텃밭을 통해 공동체 및 나눔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도시텃밭 #사업자모집 #사업신청 #남구텃밭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