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광산교육지원청 원상회복 건의

장 교육감 AI교육센터 등 국비 지원도

작성일 : 2020-07-22 17:47 수정일 : 2020-07-22 17:47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2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광주교육청-지역 국회의원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 교육감은 AI교육센터 설립, 광산교육지원청 원상회복 등 광주교육 5대 현안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간담회에는 장휘국 교육감을 비롯해 윤영덕(동남갑), 조오섭(북구갑), 이형석(북구을), 이용빈(광산갑), 민형배(광산을) 의원 등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장 교육감은 ‘교육연구정보원 이설 및 AI교육센터 설립’과 관련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사업비 450여억원 중 50%에 해당하는 225억원이 국비에서 지원될 수 있도록 협조도 구했다.

또한 광산교육청은 지난 1988년 광산군에서 광주로 편입된 후 서부교육청으로 흡수·통합되어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광산구의 학교와 학생 수, 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서부교육지원청에서 관할하는 데 한계가 있어 반드시 광산교육지원청의 원상회복이 필요하다고 판단 원상회복에 대해 건의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광주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이 광주교육 5대 현안사업 해결에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며 “지역 국회의원들과 협력해 광주교육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교육 #광주국회의원 #장휘국 #교육청 #광산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