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교육청 어린이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

작성일 : 2021-01-07 12:51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어린이 이용자 중심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어린이 홈페이지’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

시교육청은 기존 시교육청 홈페이지는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는 복잡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 홈페이지’ 신설 작업을 추진했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들이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와 디자인으로 이뤄진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 가능하고, ▲교육청을 소개해요 ▲광주교육이야기 ▲배우며 놀이해요 ▲우리끼리 도란도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청을 소개해요’, ‘광주교육이야기’ 메뉴에서는 어린이 친화적 이미지 및 동영상을 통해 광주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구성된다.

‘배우며 놀이해요’ 메뉴에서는 어린이들이 학습 동영상, 직업정보, 기타 유용한 정보 등을 쉽게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우리끼리 도란도란’ 메뉴에서는 어린이 이용자들의 의견과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 정보 공유 공간이 마련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 스스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어린이들이 함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교육청 #장휘국 #광주교육감 #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