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광주시의회 교문위 공동실습소 시설 점검

작성일 : 2021-06-09 15:2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가 제298회 제1차 정례회 중인 지난 8일 광주시교육청 공동실습소를 방문해 직업계고 신산업 분야 직무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문화위원회 김나윤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문화위원회 위원들과 시교육청 이승오 교육국장 등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지난해 9월 김나윤 위원장 대표발의로 ‘광주 공업계학교 공동실습소 설치 조례’를 ‘광주교육청 공동실습소 설치・운영 조례’로 전부개정했다. 이를 통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최초로 공동실습소를 단위학교 부설기관에서 시교육청 부설기관으로 운영 주체를 변경해 공동실습소 역할과 교육의 질을 더욱 강화했다.

시교육청 공동실습소는 첨단 융・복합 산업 등 신산업 분야가 요구하는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 전학과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점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관내 중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원 대상으로 신산업 분야와 관련된 직무연수도 운영하고 있다.

김나윤 위원장은 “전국 공동실습소와의 연대를 통해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직업계고 졸업생 취업 지원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더욱 노력하길 바란다”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의회 #교문위 #공동실습소 #광주교육청 #김나윤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