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HOME > 종합 > 광주

창의융합교육원 전국과학전람회 16팀 전원 수상

작성일 : 2021-11-10 13:37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하 창의융합교육원)이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16팀이 출전해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10일 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전국과학전람회는 초·중·고 학생 및 교원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을 장려해 과학탐구심 함양 및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국과학전람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예선에 참여한 5개 부문(물리, 화학, 생물, 산업 및 에너지, 지구 및 환경) 2,308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광주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 및 환경 등 4부문에서 16작품을 출품했다. 특상의 경우 ▲물리부문-수용액을 초과 포화시키는 휴대용 장치 탐구(수완하나중 윤수리·김서현·신지용 학생) ▲생물부문-바이오에너지 생산효율 향상을 위한 섬유소 분해 미생물 탐색(광주과학고 이연우·조유민·홍주형 하생) ▲지구 및 환경 부문-소쇄원 바람길에 숨은 조상의 지혜 탐구(광주송원초 김민욱·안세혁·김하율 학생) ▲교원작-들풀거미의 공동 사육 환경과 거미줄 생산성에 관한 연구(대촌중앙초 김명일 교사, 신용초 하주일 교사) 등 4작품, 우수상 6작품, 장려상 6작품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과학전람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차 서면심사(9월16일~10월7일)에서 제출한 작품설명서 및 동영상 심사를 거쳐 2차 화상 면담심사(10월25~29일)로 진행됐다.

김득룡 원장은 "앞으로도 과학을 즐기며 꿈꿀 수 있도록 이와 같은 대회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과학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과학대회 #창의융합교육원 #물리 #화학 #김득룡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