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 발대식 가져

목포, 여수 등 4개 권역 담당 교사단 구성

작성일 : 2019-04-05 15:38
작성자 : 차승현기자 (6320898@hanmail.net)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19학년 ‘대입현장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일반고 교육혁신의 동력을 확보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 위해 운영하는 지원단은 5일 여수유캐슬호텔에서 대입현장지원단 200여 명을 임명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대입현장지원단은 학생·학부모·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학지원센터’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목포·순천·여수·나주 4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를 담당할 상담교사단을 구성한다.

이날 첫발을 뗀 대입현장지원단은 권역별 지원팀 및 대입연구팀으로 조직을 꾸려 2020학년도 대입전형이 끝나는 2020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지원단은 이 기간 동안 대학입시 관련 자료개발, 학생·학부모 상담, 연수 및 진로진학 관련 행사 등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대학입시 관련 정보의 수집·분석을 통해 학교현장에 필요한 자료를 개발, 보급하는 활동을 한다.

특히 전남형 대학입시 가이드북 개발과 전문성 확보, 연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대입결과분석팀, 수시전형연구팀, 정시전형연구팀, 학생부연구팀, 대입정보관리팀 등 5개 연구 분과 별로 활동을 펼친다.

또한 단위학교 일반고 교육혁신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선도위원을 학교 규모에 따라 1~3명씩 추천받아 운영하고, 상임위원(9명)과 연구위원(30명 내외)을 꾸려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발대식에서 “2019학년도 대입현장지원단은 진학지도 경력이 풍부한 기존 교사와 연구역량을 갖춘 젊고 열정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전년에 비해 확대해 구성했다”며 “대입 관련 연구 및 상담활동 역량을 갖춰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 강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향후 고1 담임교사 연수, 일반계고 신규 진입교사 대상 권역별 연수를 실시해 ‘2015 개정 교육과정’‘2022 수능 개편’ 등 급변하는 입시환경에 대처하고 현장의 대입지도가 체계적으로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 #대입지원단 #전남대입지원단 #미래뉴스 #전남교육 #미래교육신문 #여수학교 #여수대학 #목포대학 #목포 #장석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