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나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협의회 개최

나주상담복지센터, 경찰서 등 20여명 참여

작성일 : 2019-05-08 16:55
작성자 : 차승현기자 (6320898@hanmail.net)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8일 나주교육센터 대강당에서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민·관 협의회는 관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충동적으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나주시청, 나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나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수련관, 나주경찰서,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대안교실 운영학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참여자 소개 및 기관별 사업 안내 ▲학업중단예방에 필요한 요소 논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의 핵심 논의 등을 논의했다.

협의회를 주관한 나주교육지원청 김선희 학교지원센터장은 “작년 학업중단숙려제를 통해 학업을 지속한 학생들이 46퍼센트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며 “아직 절반 이상의 학생들이 방황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마침 오늘이 어버이날이다. 학교 밖으로 나선 아이들도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원방안을 협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단위학교를 지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해서는 꿈을 접거나 일탈로 이어지지 않도록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미래교육신문 #나주교육청 #학업중단 #대안학교 #대안교육 #학교밖청소년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