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전남교육청 세자녀 이상 가정 수학여행비 전액지원

1인당 35만원 지원..중학생 15,000여명 혜택

작성일 : 2019-05-17 10:46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올해부터 세 자녀 이상 중학생 1만5,000여 명에게 수학여행, 수련활동 등 체험학습비를 전액 지원한다.

1인당 35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전라남도교육청 다자녀 가정의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시행으로 지원 대상을 더 넓혀 중학생은 세 자녀 이상, 고등학생은 네 자녀 이상 양육가정의 학생에 대해 다자녀 교육비를 지원한다.

다자녀 교육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자녀 재학 학교에 다자녀 교육비 지원 신청서와 자녀수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고, 기 납부한 지원항목에 대해서는 소급 지원한다.

다만 중학생 다자녀 교육비 지원 사업은 2016년부터 전남교육청과 전남도청이 50 대 50 재원 분담을 통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다자녀 가정의 학부모 교육비 부담경감과 출산율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허호 교육복지 과장은“올해 중학생 다자녀 학생에게 다자녀 교육비 지원을 확대함에 따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게 됐고, 출산을 장려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의 다자녀 교육비 지원 사업은 지난 2015년 다섯 자녀 이상 양육가정의 고등학생 교육비 지원을 시작으로 2016년 다섯 자녀 이상 중·고등학생, 2017년 네 자녀 이상 중·고등학생으로 지속적으로 지원대상과 범위를 확대해왔다.

 

 

 

#미래교육신문 #수학여행 #체험학습비 #35만원 #미래뉴스 #전남교육 #도교육청 #다자녀가정 #교육비지원 #전나교육비 #교육복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