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목포교육지원청 전입 교직원 대상 역사탐방 실시

목포대 최성환 교수 초청 이해하기 쉽게 전달

작성일 : 2019-06-04 10:47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지난 5월 31일 유․초․중 신규 교직원과 타시군에서 전입해 온 교직원 및 일반 희망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목포역사 탐방 연수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탐방은 목포 향토역사 전문가인 목포대 최성환 교수를 해설사로 초청해 진행됐다.

최 교수는 일제 강점기 화재 경보 시설인 불종대를 시작으로 청년회관, 옥단이 길, 목포근대 역사관 등을 연수생과 함께 걸으며, 지명과 유적에 얽힌 사연과 숨은 의미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 교사는 “목포가 고향이지만 목포 역사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아이들 지도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교수님의 생생한 해설을 들으며 역사의 현장을 걷다보니 목포의 근현대사를 현장감 있게 알게 되어 정말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점 교육장은 “목포교육의 르네상스와 혁신 목포교육은 우리 고장의 역사를 아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며 “목포역사 탐방을 통해 목포의 숨어있는 역사를 이해하고 공유함으로써 역사교육이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르네상스 #목포르네상스 #목포탐방 #미래뉴스 #목포교육장 #교육청 #역사탐방 #목포대 #최성환교수 #김재점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