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나주교육지원청 ‘나눔의 숲 캠프’ 운영

오감 체험 등 심리적 안정감 키워

작성일 : 2019-06-17 15:19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장성에 위치한 편백 치유의 숲에서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나눔의 숲’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몸과 마음이 지친 학생들에게 숲 오감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안정감을 키워주고, 또래 관계 속에서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성과 유대감을 심어주기 위해 나주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마련했다.

특히 청소년교육전문가, 숲 해설가 등 전문가가 진행하는 특화된 산림교육 프로그램, 팀원들과 미션 수행을 통해 협동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는 ‘林탐정 홍길동’ 은 청소년들의 사회성을 높여줬다.

또 카프라 구조물 완성으로 성취감과 협동심을 키우는 ‘너와 내가 함께하는 목재 카프라’ 도 집단 속에서 배움과 나눔,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같이 숲에서 탐정이 된 것처럼 추리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배움이 있는 즐거운 교실·웃음이 넘쳐나는 행복한 교실 환경 조성을 위해 맘 읽어주는 맘·학습코칭 상담·학습 진단 및 전문기관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나주 #나주교육청 #교육청 #교육장 #편백숲 #편백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