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함평교육지원청 4차 산업혁명시대 코딩교육 실시

로봇 이용한 컴퓨팅 사고력 이해

작성일 : 2019-07-15 13:3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숙)은 15일 해보중학교 1학년 13명을 대상으로 1학기 코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중학교 중 희망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코딩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상상력과 사고력을 키우고 기술혁신의 전체 패러다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뚜루봇을 활용한 언블로그드 활동, 핸드팔로잉, 카드코딩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드게임을 통해 순차, 선택, 반복의 컴퓨팅 사고력을 쉽고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로봇 선을 잘못 그려서 잘 안가기도 하고 답답했는데 명령카드를 수정하니 잘 됐다”며 “색깔을 센서로 인식하는 게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숙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중학생들에게 다가올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교육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교육지원청은 2학기에도 학교별 특성과 희망을 고려하여 코딩교육을 포함한 스피치교실, 진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함평교육청 #전남교육 #코딩교육 #미래교육 #산업혁명 #4차 #전남교육청 #함평교육 #해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