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구례교육지원청 미디어체험 프로그램 실시

미디어센터, KBS 등 방문...뉴스 진행 체험 진행

작성일 : 2019-08-14 13:40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학습종합클리센터는 지난 13일 관내 초등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미디어 체험학습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1세기 영상정보화 시대를 맞아 생활 속에서 일상적으로 접하면서도 멀게만 느껴질 수 있는 미디어를 직접 만들고 체험함으로써 자기주도성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아나운서, 기자, 기상캐스터, 캐스트 등 역할을 정해 대본에 맞춰 뉴스를 스스로 진행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블루스크린에 이미지를 합성하여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이형 프로그램(음악프로그램 소개, 영화 소개, 합성 사진 놀이 등)을 진행했다.

또한 KBS순천방송국을 방문해 TV주조실과 라디오주조실에서 TV와 라디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뉴스 진행자가 되어 보는 체험도 실시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기자가 되어 뉴스 프로그램을 진행해보니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제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미디어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신감이 향상되고 자기주도성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진행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 #구례교육청 #구례교육장 #교육청 #KBS #미디어 #순천미디어센터 #전남교육 #신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