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광양시 코로나19 감염차단 단체장 간담회 개최

정현복 시장 ‘선제적 대응 청정지역 유지’

작성일 : 2020-02-27 16:23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양시(시장 장현복)는 27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차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주요 기관·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위기감 공유와 기관별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자리로 정현복 광양시장, 김성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내 9개 기관‧단체장과 시청 협업부서 실·국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월 31일부터 코로나19 대응 광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는 광양시는 광양매화축제 등 대규모 공공행사를 취소한 데 이어 지역 내 공공체육시설과 각종 복지 시설 등을 휴관하고, 광양읍과 중마터미널, 시청 내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감염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전통시장과 중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경제단체 간담회를 열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상공인 방역위생용품 지원과 시설개선사업 지원 등 경기침체 대응에 나섰다.

정현복 시장은 “확진 환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나면서, 철저한 방역과 선제적 대응으로 코로나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는 우리 지역도 지역사회 감염이 위협받고 있다”며 “기관별 유기적인 대응체계 확립과 광양제철소를 비롯한 기업들의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당부했다.

시는 이날 논의된 의견들을 수렴해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차단에 총력 대응해 시민의 안전 확보와 지역 경기 활성화 계기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미래뉴스 #정현복 #광양시장 #선제적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