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나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예산학교 운영

참여예산 제안서 작성 요령 등 눈높이 교육

작성일 : 2020-06-23 10:21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사진=나주시 제공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목표로 △지방예산의 이해 △참여예산 제안서 작성 △예산편성흐름 등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한다.

올해 예산학교는 20개 읍·면·동을 6개 권역으로 나뉘어 총 6회차로 진행되며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서대문구 주민참여예산 모임대표 오민조 강사를 비롯한 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초빙해 활동경험과 타 지역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나주시 주민참여예산이 나아갈 방향을 시민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및 각종 정책지원에 따른 시 재정현황과 예산 운용 방향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뒀다.

강인규 시장은 “관 주도의 예산 편성과 운용에서 벗어나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재정운용을 위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강화해갈 것”이라며 “이번 예산학교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시 재정현황에 대해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혜와 협력을 모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인규 #나주시장 #시민참여예산 #참여예산